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3월 29일 ‘고 육질형 흑돼지’의 체계적인 보급을 위해 제주흑돼지생산자협회(회장 오영익)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고 육질형 흑돼지’는 제주의 토종돼지인 제주재래돼지의 우수한 육질형질과 난지축산시험장에서 2005년 조성한 한라랜드(상표등록: 40-0670705)계통의 양적형질이 결합한 우수한 품종이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난지축산시험장에서 개발한 흑돼지는 제주재래돼지와 랜드레이스 두 품종의 장점(육질과 체형)을 최대로 활용하기 위해 2005년부터 개발을 시작해 2012년 육성한 품종으로 최근 2년간 육질에 대한 소비자 기호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흑돼지는 제주의 흑돼지명품화사업 지원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흑돼지생산자협회에 해마다 번식돈 100여 두가 공급되며 흑돼지생산자협회에서는 흑돼지를 대량생산해 일반 흑돼지 농가에 공급한다.
‘고 육질형 흑돼지’는 육질과 검은털색 등을 결정하는 유전자들을 발굴하고 분자유전육종기법을 적용해 유전적으로 고정된 새로운 품종으로, 2012년 농가 보급 전 단계로 제주도의 2개 농장에서 실증시험을 실시한 결과, 고기색은 쇠고기 수준의 붉은색을 띄며 결지방 침착이 월등히 우수해 돼지 한 마리 전체를 구이용으로 이용 가능하다.
특히, 저지방 부위도 구이용으로 이용 가능해 저지방 부위에 대한 소비확대가 기대되는 품종이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난지축산시험장 조인철 연구사는 “우리나라는 지방함량이 높은 삼겹살, 목심 위주로 소비가 이뤄져 나머지 부위 소비에 한계가 있다.”라며,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양돈 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우리나라 국민들 입맛에 맞는 국내산 품종 육성을 위해 계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