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용인 청년 워크 브릿지’ 진로 설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월 2일부터 10일까지 상반기 청년 맞춤형 진로 설계 프로그램 참가자를 20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상·하반기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년들에게 맞춤형 취업 설계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용인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다. 프로그...
![]() |
목포소방서(서장 강대중)는 일로119안전센터에서 현장지휘관의 지휘능력, 소방공무원의 행동분석 등 실제 위험예지훈련 이행상태를 점검하고 안전관리관련 각종 시책 등 업무처리 상태를 점검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특히 이날 훈련점검은 소방전술훈련 등 매뉴얼 숙지여부를 확인하고 실질적인 위험예지훈련의 성과에 대해 검토해보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위험예지훈련’이란 재난현장에서 각종 안전사고로 순직이나 부상공무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각종 사고요인 등을 사전에 분석하고 그 대책을 모색해 해결책을 찾는 훈련으로 최근 5년간 소방공무원 전체 안전사고 현황을 분석해 보면 화재, 구조, 구급활동 현장에서 일어난 안전사고가 절반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포소방서는 안전에 대한 자각을 높이고자 근무교대 시간 안전구호 제창, 소방장비조작능력 배양 교육을 지속 강화하고 있으며 도민의 안전 지킴이로서 신뢰 받을 수 안전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