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경남도는 5월 24일(금) 오전 10시 30분 서울 JW메리어트호텔에서 수도권 기업 CEO 등 잠재 투자가 50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도내의 주요 산업단지와 투자유치 프로젝트, 투자환경 및 인센티브, 진주혁신도시 등을 소개하는 대규모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수도권 기업의 지방이전을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 경남도는 2012년 창녕군에 공장을 착공하여 최근 준공 완료단계에 있는 세아베스틸(주)의 투자 성공사례 등 도내의 우수한 투자환경과 차별화된 인센티브를 알려 지방 이전을 고려하고 있는 기업에 도내로의 투자에 대한 확신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경남도는 수도권 지역의 2천여 개 업체에 직접 초청장을 발송하여 도내 지역에 관심 있는 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투자유치 활동을 펼쳐 도내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이끌어 낼 전략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도내 18개 시군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상담부스를 설치하여 시군별로 입주 가능한 산업단지와 투자유치 프로젝트 등을 홍보하고, 현장에서 투자 상담을 실시한다.
이와 함께 경남진주혁신도시를 알리고 혁신도시 내에 조성된 클러스터 용지(5필지 216,518㎡)에 이전 공공기관 및 지역전략산업 연관 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경남진주혁신도시 홍보 설명회’도 같이 열린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에서 도내에 투자할 기업과 투자협약서(MOU)를 체결하여 앞으로 도내로의 투자에 대한 행정ㆍ재정적 지원을 약속하는 등 투자 기업에 대한 적극적 지원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