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부안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어가소득 5천만원 이상 5천호 육성 프로젝트(5/5프로젝트)의 조기 달성을 위해 작물별 재배력을 제작, 농가에 보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농민들에게 농업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켜 주고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농가에 보급된 재배력에는 총 21개 작물에 대해 다뤄졌다. 작물별로 벼, 와 콩, 옥수수, 고구마, 시설감자, 참깨, 오디뽕, 인삼, 오미자, 더덕 등 식량 및 특용 관련 10개 작물과 채소의 경우 고추, 배추, 상추, 토마토, 딸기, 마늘, 양파, 수박 등 8개 작물이다. 또 블루베리, 매실, 포도 등 과수 분야 3개 작물도 재배력에 담겨 있다.
재배력에는 농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물의 생육과정과 주요 농작업, 주로 발생되는 병해충을 재배 시기별로 구분해 도표와 핵심내용을 중심으로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또한 주요 작물별로 씨 뿌리기와 비료주기, 농약 살포, 병해충 방제 등 재배관리의 핵심이 되는 주요기술을 상세히 소개했다.
이와 함께 작물의 중요한 재배관리와 병해충 방제기술을 그림과 사진을 곁들여 제시, 작물을 손쉽게 다룰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재배력은 영농경험이 부족한 사람들도 충분히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에 보급한 작물 재배력으로 농작물의 병해충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영농현장의 당면과제와 애로기술을 해결하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며 “앞으로 고품질 안전 농산물을 생산해 작지만 강한 농업 실현과 5/5 프로젝트 조기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