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달성군 지체장애인협회, 고향사랑기부금 2년 연속 상호 기탁
전남 담양군과 대구 달성군 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고향사랑기부금을 각 지자체에 2년 연속 상호 기탁하며 따뜻한 고향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2일, 담양군 여운복 지회장과 달성군 우승윤 지회장을 비롯한 양 협회 임직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탁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부는 두 협회 회원...
< 공동재원을 통한 감차절차 (예시) >
※ 기존 총량제도와 신규 총량제도 비교
구 분 | 기존 총량제도 | 신규 총량제도 | |
관리감독 | 총량제 기준마련 외에는 국토부장관의 관리감독 권한 없음 | 국토부장관의 시·도별 총량계획 재산정 요구권한 부여 | |
수립예산 | 지자체 | 지자체 + 국고지원 | |
과잉공급 해소기능 _?XML_:NAMESPACE PREFIX = O /> | 법적 규제 없음 | 과잉공급지역 신규면허 금지 | |
종합검토 | 장점 | 지자체 자율성 부여 | 과잉공급 해소기능 강화 |
단점 | 과잉공급 해소기능 미약 | 지자체 자율성 약화 | |
* 택시면허 총량계획은 전국 75개 시(사업구역)를 대상으로 국토부장관이 지침을 마련하고, 시·도지사가 5년마다 수립하는 법정계획
다만, 법인택시와 노조가 입장을 달리하고 있는 운송비용 전가 금지 규정은 택시 운전자의 처우 개선을 위해 유지키로 하였다.
국토부는 당초 4월말까지 택시발전법안을 제출할 예정이었으나, 택시산업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사회적 갈등을 해소하는 중요한 법안인 만큼, 숙려기간을 갖고 업계와도 충분히 대화해서 합의를 도출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여,
그간 정부·업계 합동 워크숍 개최, 간담회 및 면담 등 30여 차례가 넘는 협의와 대안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법안 제출이 늦어졌다고 설명하고,
법안을 국회로 제출함과 동시에 정부·지자체·택시업계 및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민관합동 T/F팀를 구성하여 업계의 건의사항을 포함한 「택시산업 발전 종합대책안」을 마련하고, 관계부처 협의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국토부 관계자는 “택시발전법안과 택시산업 발전 종합대책안이 마련되면 택시산업의 경쟁력을 제고시킬 수 있는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위해 택시업계와 함께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그동안 정부와 택시업계 사이에 쌓여왔던 갈등이 작년 말부터 심각한 사회적 갈등으로 표출이 되었으나, 이번에 국무회의를 통과한 택시발전법안이 이러한 사회적 갈등을 슬기롭게 해소하는 모범사례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