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학진)가 운영한 ‘건강관리사’ 자격증반에서 21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건강관리사 자격증반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전문능력을 갖춰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자격증 취득으로 자긍심을 부여하고자 지난 3월 20일부터 5월 22일까지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건강, 발효, 사상의학, 아로마테라피 등 이론 및 발효액, 식초 등 실습교육을 병행한 과정으로 교육 수료자에 한해 지난 10일 한국건강생활실천협회 주관의 건강관리사 자격 시험에 응시해 21명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번 과정을 통해 건강관리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한 서영순(장지동)씨는 “평소 건강과 발효에 대해 관심이 많이 이번 교육과정을 수강하게 되었는데 자격증까지 취득하게 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 꾸준히 공부해 생활건강실천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그 포부를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전문기술 전수와 전문자격증 취득을 위한 한식조리기능사반, 꽃누르미반 자격증 취득반과 다양한 실생활에 응용 가능한 생활과학 교육을 추진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