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용인특례시, ‘제3회 한국ESG대상’ 지방자치단체 ESG부문 대상 수상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1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3회 한국ESG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단체 ESG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ESG대상’은 한국ESG학회가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공공·민간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거버넌스(Governance) 관련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ESG ...
태안군 안흥 육모정건립추진위원회(위원장 김성진)는 지난 9일 근흥면 신진도리에서 진태구 태안군수를 비롯해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흥 육모정 복원건립 준공식을 가졌다.
안흥 육모정은 1940년경 지방동지회의 최정기, 유동필 회원 등이 주체가 돼 초가목조로 건립돼 주민들과 안흥항을 드나드는 행인들의 중요한 쉼터 역할을 해오다 오랜 풍상을 겪으며 소진된 것을 안흥 육모정건립 추진위원회가 주측이 돼 충남도와 태안군의 지원으로 이번에 복원건립 됐다.
육모정에는 백년갈증을 푼 유래비 등 향토문화의 역사성 있는 비석군이 정리돼 있어 지역민의 쉼터 역할 뿐 아니라 역사의 현장으로도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