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1월 비농업 일자리 13만 개 증가…1년여 만에 최대 폭
미국의 1월 비농업 일자리 수가 13만 개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1년여 만에 가장 큰 증가 폭이다.지난해 12월 증가 폭인 4만 8천 개를 크게 웃돌았고, 전문가 전망치도 상회했다. 실업률은 4.3%로 전달보다 낮아졌으며, 시장 예상치도 밑돌았다.고용 증가는 건강 관리 분야가 주도했다. 해당 분야에서만 8만 개 넘는 일자리가 늘었다. 제조...
청양군 정산향교 하계 충ㆍ효ㆍ예 교실 개강식이 지난 12일 정산향교(전교 강태오) 전통문화전수관에서 전교 및 강사, 학생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하계 충ㆍ효ㆍ예 교실은 여름방학을 맞은 관내 초·중생들의 올바른 인성도야와 정서함양을 위해 12일부터 21일까지 하루 4시간씩 10일간 진행된다. 학생들은 앞으로 기초 한자뿐만 아니라 한문을 통해 충효예(忠孝禮)를 배우고 우리 조상들의 삶의 지혜가 담겨 있는 생활예절을 몸소 체험하게 된다.
이날 개강식에서 정산향교 강태오 전교는 “학생들에게는 진정한 충성과 효도, 그리고 예절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짧은 기간이지만 우리의 전통예절이 얼마나 아름답고 소중한 것인지를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산향교 충효예교실은 매년 2회씩 운영되고 있으며, 방학 중에도 인성함양을 위한 학부모들의 역할을 대신 해주고 있어 주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