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덕희)은 시흥시 청소년들이 자신들과 관계된 현안 및 과제를 토론하고, 해결 가능한 방법과 대안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사회에 대한 관심을 제고시키고자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에 열리는 토론회는 “선거는 왜 19금일까?”라는 주제로 청소년참정권에 대한 토론을 하게 되며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토론동아리 KOT와 인권동아리 ANCHOR가 직접 기획부터 운영, 평가까지 주체적으로 진행되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토론방식은 최초 찬성, 반대 측의 입론을 시작으로 자유토론으로 이어지며 마술공연, 퀴즈 등을 통해 따분하다는 토론회의 이미지를 벗을 것으로 예상된다.
본 토론회는 8월 17일(토) 오후 2시, 시흥시청소년수련관 1층 한울림관에서 진행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토론회에 참여할 수 있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토론회를 통해서 청소년토론문화가 활성화되고 청소년들이 사회에 대한 관심을 좀 더 제고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