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행정안전부 주관 2025 기후 재난(폭염) 대응평가 울산 동구 우수 지자체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5 기후 재난(폭염) 대응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과 함께 1억 5천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되었다. 2025년 여름철 폭염대응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온열 질환자 발생 및 사망 증감률 ▲자치단체장 예방 활동 실적 ▲폭염 대책 예...
청양군 목면(면장 정성희)에서는 제14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명품청양고추의 수매 및 판매량 달성을 위해 무더운 폭염 속에서도 땀 흘리며 막바지 축제준비에 여념이 없다.
2013. 8. 30. ~ 9. 1. 기간 동안 청양시장일원(특설무대)에서 열리는 제14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자매결연을 추진 중인 성남시농업기술센터, 성남시생활개선회를 7월, 8월 2회에 걸쳐 방문해 축제 주요일정과 명품청양고추 예약 판매 등을 홍보했다.
또한 8. 12. ~ 8. 29. 기간을 축제 홍보 및 명품청양고추 예약 판매 중점기간으로 정하고 그동안 목면을 방문해 명품청양고추를 구매한 소비자 등을 대상으로 8. 14일까지 50장의 초대장을 발송했고, 자매결연지 및 대도시 등에 축제 홍보물을 100부 이상 배부했다.
이밖에도 지난 16일 명품청양고추의 7개 선별기준(친환경 부직포 생산, 반드시 세척, 태양저온 건조, 매운 등급 표시, 꼭지부분 청결, 균일하고 투명한 고추, 기타 선별기준에 적합한 고추)에 의거 철저히 품질에 기준한 엄격한 수매를 위해 명품청양고추 선별위원 교육을 자체 실시했으며, 수매목표량 등 추가 사항에 대해 안내하는 자리를 가졌다.
정성희 목면장은 이장회의, 단체별 하계모임 등을 통해 다가오는 청양군 최대 축제인 제14회 청양고추·구기자축제에서 많은 주민들이 명품청양고추 수매와 인심 퍼레이드, 달집태우기 등 주요행사에 참여하는 등 목면 주민이 함께하는 축제가 되도록 앞장 서 주기를 당부했다.
또한 마을방송, 홍보포스터, 플랜카드 등을 적극 활용해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홍보에 중점을 두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