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 |
용인시(시장 김학규)는 지난 2009년 9월말 개장해 시민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용인자연휴양림(처인구 모현면 초부리 소재)에서 하반기 숲해설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선보이는 2013년 용인자연휴양림 하반기 숲 해설 특별프로그램은 ▲찾아가는 숲 해설 ‘숲과 우리는 친구’, ‘도토리를 지켜주자’, ‘숲속의 교황곡’ ▲아토피 야외교실 ‘숲 생태놀이’ 로 진행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숲 해설’은 관내 초등학교나 유치원을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통해 올바른 자연 가치관을 확립, 숲의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 할 수 있도록 숲 해설가가 신청 대상 장소(학교 숲, 인근공원)에 직접 찾아가서 숲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수지구 보건소와 함께하는 아토피 야외교실 ‘숲 생태놀이’ 강좌는 관내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자연을 체험하는 레크리에이션과 야외수업을 통해 아토피 예방 교육을 운영한다.
올해 상반기(3월~7월)에는 관내 초등학교 및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숲해설 36회(1,516명 대상), 아토피 야외교실 2회(112명 대상)를 진행, 산림자원과 녹색환경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용인자연휴양림 숲 해설은 월별 프로그램과 특별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전화 접수(031-336-0384)하면 된다. 매월 용인자연휴양림 사이트에 월별 세부 계획이 공지된다.
용인자연휴양림 관계자는 “숲 해설 운영으로 산림환경교육과 휴양자원 제공 등 산림서비스의 중요성이 인식되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