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
포천시 공무원 모임인 사랑봉사단(단장 서장원)은 지난 24일 금동리농장(신북면 소재)을 찾아 고추수확을 하며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30도가 넘는 폭염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일손부족으로 수확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24명의 공무원들이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도움을 받은 농장주인은 “제 때 수확하지 못해 썩힐 때가 가장 마음이 아팠는데 포천시공무원들이 일손을 도와 올해는 한시름 덜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일손 돕기에 참여한 김덕원 주민생활지원과장도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농가의 어려움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공직자 봉사활동을 실시해 시민과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