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공공산후조리원, 임신·출산·양육 환경 조성에 큰 기여
지난해 말 개원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이 지역 산모들의 산후조리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해 12월 29일 첫 산모와 신생아가 입소한 속초공공산후조리원의 지난 한 달간 이용자는 모두 21명으로 집계됐다.이 가운데 현재 입소 중인 9명을 제외한 12명은 이용을 마치고 퇴소했으며 이용자들을 상대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 결...
동두천시 보산동새마을부녀회(회장 김윤회)는 지난 27일 보산동 관내 홀몸 노인 6가구에 떡과 라면, 계란, 야채 등의 식품을 전달했다.
새마을부녀회원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봉사를 하고자 모여 신선한 야채와 계란 등을 구입하고 동두천시 팥동네 떡집의 후원으로 받은 떡 등을 가가호호 방문하여 안부확인 및 식품을 직접 전달했다.
김윤회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무더운 여름 날씨에도 불구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를 한 회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다. 앞으로도 어르신을 공경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봉사 하는 새마을단체가 되겠다.”고 했다.
새마을부녀회는 저소득 밑반찬 전달 외에도 헌 옷 모으기, EM비누만들기, 휴경지 경작을 통한 불우이웃돕기 기금마련행사 등을 통해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연말 불우이웃돕기 등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한 행사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