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속초시, 올해 3분기 787만 명 방문…내비게이션 1·2위도 석권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속초시를 찾은 전체 방문객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8% 증가한 7,877,944명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도내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에서도 상위 1, 2위를 독차지하며 도내 최고 관광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확인했다.속초시는 한국관광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이동통신 위치정보·신용카드·소비·내비게이션 검색·AI 기...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장형주)은 지난 26일부터 오는 9월 13일까지 관계부처와 함께 학교주변 유해업소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각 부처별로 개별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지도 및 점검을 동시에 실시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분야별로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내 과속 차량, 어린이통학차량 운전자 교통법규 준수 여부 단속), ▲유해환경 정화(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불법영업행위 점검), ▲식품안전(학교급식소, 식재료 공급업체, 학교매점 점검), ▲옥외광고물(통학로 주변 노후 간판 및 선정적인 광고물 점검)로 점검 실시중이다.
장형주 교육장은 “학기 초에 학교 주변 안전 분야에 대해 일제점검 및 단속을 실시하여 학생 안전 위협요인을 사전에 제거하여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자료문의:엄현숙(041-930-6370)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