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동구,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8일 오후 1시 30분 화정가족문화센터에서 동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사회적경제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가능한 경제 주체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 12월 1일에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20여명을 ...
조억동 광주시장은 “빠듯한 살림살이를 타개하기 위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재정 관리로 고효율 행정 추진을 통한 재정위기 극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는 등 2014년도 살림살이를 챙기기 위한 행보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는 최근 국내 경제사정 악화 및 부동산 경기 침체등으로 인한 세입감소(재정보전금 등)와자주재원(지방세, 세외수입)확보가 어려운 추세로 각종 투자사업 및 복지예산 지원이 어려울것으로 판단됨에 따른 것이다.
시는 이에 따라 효율적인 예산 활용을 위해 주어진 예산범위 내에서 사업의 우선순위 등 사업을 원점에서 재검토하고, 민간지원?수혜적 경비 등 보조사업은 3년 경과사업을 대상으로일몰함을 원칙으로 하되 사업성과와 지원 필요성을 종합평가해 연장지원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며, 행사성경비, 업무추진비, 연가보상비 등 경상적경비 절감을 통한 재정 건전성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2014년효율적인 예산편성을 위한 읍?면?동 순회간담회(주민의견 청취의 장)를 오는 30일부터 10월 10일 기간중 5일간 실시할 예정으로 지역현안사업, 생활 주변 불편사항 등 시 예산운영의 다양한 건의와 시정토론 등 각계의 의견수렴과 소통을 통한 광범위한 의견 수렴으로 재정운영의 투명성?형평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조억동 광주시장은 “어려운 재정여건속에서 재정수요에 신축적으로 대응하고, 중기지방재정계획, 투자심사 등 계획적이고 합리적인 예산편성으로 효율적인 재정운영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