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연결의 기적, 고흥~여수 5대 교량 개통
전라남도 고흥군과 여수시를 잇는 5개의 대형 다리와 연결 도로가 2020년 완전 개통됐다.
이 구간은 기존 84km를 돌아가야 했지만, 다리 개통으로 이동 거리가 30km로 줄고 소요 시간은 5~10분 내외로 단축됐다.
공사에는 16년과 5000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폭풍우와 거센 물살 속에서 현대 토목 기술의 정수가 구현됐다.
도로 개통으로 ...
▲ 사진=김포시옹정초등학교(교장 나경옥)는 2025년 12월 26일, 2026학년도 신입생들의 설레는 첫걸음을 응원하고 학교에 대한 긍정적인 첫인상을 심어주기 위한 예비소집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옹정초등학교는 김포시 관내 모든 초등학교 입학 예정자가 입학할 수 있는 소규모 학교이며 문화예술생태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어 신입생 대부분이 학구외에서 찾아오는 학생들이다.
이번 신입생 예비소집은 2026학년도 입학 예정인 신입생들과 학부모들을 맞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교 교육 목표와 특색 교육 활동 소개, 입학 준비 안내,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증 해소, 학교 홍보 및 신입생 환영을 위한 커피차 운영으로 간식 및 음료 제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옹정초등학교 나경옥 교장은 "설레는 마음으로 옹정초등학교에 첫 발을 내딛는 우리 신입생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맘껏 꿈꾸고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교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나경옥 교장은 "신입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특히, 학부모님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신뢰받는 학교, 교육 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옹정초등학교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옹정초등학교는 이번 예비소집을 통해 신입생과 학부모들에게 학교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2026학년도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출처: 김포시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