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사진=은평구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해 외부 기관 평가에서 64건을 수상하고, 정부와 서울시 등 공모사업에 65건이 선정되는 등 우수한 실적을 바탕으로 총 102억 원의 외부 재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먼저 은평구는 외부기관 평가에서 행정, 교육, 보건, 복지,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외적인 정책 역량을 인정받았다. 구민 편의 중심의 적극 행정과 지역 맞춤형 정책 추진에 따른 성과로 총 12억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주요 내역으로는 행정 분야에서 ▲제22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지자체 혁신평가 우수기관 7년 연속 선정 ▲지자체 적극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4년 연속 선정 ▲지방재정대상 주민참여예산제 성과평가 행정안전부 장관상 3년 연속 수상 등의 성과를 거뒀다.
또한, 2025년 민선 8기 전국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6년 연속 최고등급(SA)을 획득하며 공약 이행의 성실성과 행정 신뢰도를 다시 한번 확인받았다.
보건·복지 부문에서도 성과가 이어졌다. ▲제10회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혁신상 ▲2025년 지역복지사업평가 대상 및 최우수상 등 4개 부문 석권 ▲지역보건의료계획 우수 지자체 보건복지부 장관상 ▲2025년 청년도전지원사업 성과평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체계적인 복지 안전망 구축 성과를 입증했다.
이 밖에도 스마트도시 인증, 탄소중립 우수사례 평가 등 미래 지속 가능한 도시 분야에서도 고르게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공모사업 분야에서는 65개 사업이 선정돼 총 9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는 구비 부담이 낮고 주민 파급 효과가 큰 사업을 중심으로 전략적인 대응 체계를 운영한 결실로 실질적인 재원 확보와 함께 예산의 효율적 집행, 재정 건전성 강화를 동시에 거둔 성과다.
확보된 재원은 ▲도서관 및 문화유산 시설 보수·정비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활성화 ▲통합돌봄 및 다문화 가정 지원 ▲아동 보육 지원 ▲도시미관 및 공원 환경 개선 등 구민의 삶과 직결된 현안 사업에 집중적으로 투입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성과는 전 직원이 합심하여 구비 부담은 줄이고 구민 혜택은 늘릴 수 있는 사업을 전략적으로 발굴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 외부 재원 확보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출처: 은평구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