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6월7일~8일(2일간) 강원도 홍천에서 통장 약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2년도 통장 한마음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5월 국제고양꽃박람회와 2대체전(전국장애학생체전, 전국 소년체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주민의 참여와 지역사회의 발전과 화합을 위해 헌신하는 통장의 사기진작과 직무교육을 통하여 21세기 발전하는 통장의 모습을 그리고자 실시하게 되었다.
첫 날인 6일에는 지역사회 리더로서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는 통장의 소통 역량을 강화하고자 ‘주민과의 소통’특강을 준비하여 변화하는 시대흐름에 발맞춰 나아가는 통장의 자세를 재정립할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고 퓨전국악(아리아팀), 난타(아작팀) 등 고양 신한류 문화예술단 공연을 통한 문화예술도시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최성 고양시장은 인사말을 통해“행정의 최일선에서 행정기관과 주민의 가교역할을 담당하는 통장의 노고에 감사하며 이번 워크숍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어 재충전의 기회가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둘째 날은 건강강좌를 열어 지역주민과 가장 가까이 있는 통장 자신뿐 아니라, 지역민의 건강관리를 위한 홍보역할을 할수 있도록 하였고 오후에는 단체 체육활동을 통한 통장 간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여 함께 발전하는 고양시 통장단의 청사진을 엿볼 수 있었다.
고양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통장들의 공동체의식을 함양하여 시민제일주의 행정 실현을 위해 한발 더 나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료 제공 : 인적자원담당관(담당자 김석호 ☎ 8075-2396)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