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 현 민선5기는 시민 우선의 자치도시, 따뜻한 복지?교육도시, 창조적 문화?예술도시, 친환경 초록평화도시, 일자리 풍족한 자족도시 크게 다섯 가지의 시정목표를 추구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송포동(동장 이완구)은 ‘시민제일주의 자치도시’ 건설이라는 중점 동정운영 목표 아래 직능단체 회의 등 주민과의 정기적 미팅, 또 주민 생활과 밀접한 현장 위주의 현장민원제 운영을 통하여 주민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효율적인 동정 운영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소통과 협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는 송포동은 지난 6월28일 지역 현안사항의 다각적 논의 등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 관내 기관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관내 학교장, 유관기관장(송포파출소장, 송포농협장, 송포동대장), 송포동 문화강좌 운영 강사진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정 협조사항과 시정홍보 및 주5일제 시행에 따른 관내 학생들의 학습공간과 교육지원을 위한 주말 주민센터 마을문고 이용, 청사개방 등 다양한 지역안건의 다각적 토의가 있었다.
관내 기관장들은 긴 교사 경력 이래 주민센터에서 솔선수범하여 유관기관의 사안까지 적극적으로 연계하여 방안을 모색하려 하는 송포동장의 행정방법은 매우 보기 드물었다며, 감사한 마음의 전달과 함께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송포동장 이완구는 “앞으로도 주민, 기관과 소통하며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사람 중심의 따뜻한 동정을 펼치는데 몸과 열정을 아끼지 않겠다”며 겸손한 마음으로 적극적 행정 운영을 펼칠 것을 약속하였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송포동주민센터(담당자 이경민 ☎ 8075-791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