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는 에쓰...
이명박 대통령은 12일 오후 마트비엔코(Valentina Matvienko) 러시아 상원의장을 접견하고, 한-러시아간 우호·협력관계 증진방안 및 의회 간 교류·협력 강화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2008년 9월 양국 관계가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로 격상되고 2011년 양국간 교역 규모가 200억불을 돌파하는 등 지난 5년간 한·러 관계가 질적·양적으로 심화·발전되었음을 평가하고, 양국 관계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러시아에 진출한 우리 기업들에 대한 러시아 의회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습니다.
이에 대해 마트비엔코 상원의장은 최근 한·러 관계의 급속한 발전을 높이 평가하고 우리 기업의 진출을 위한 과거 협력경험 등을 만족스럽게 언급하면서, 정치·경제·과학기술 등 제반 분야에서 양국간 교류와 협력이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는 의사를 표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