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일제탄압 재현 퍼포먼스
제89주년 3.1절을 맞아 제주시 조천읍 만세동산 일대에서 펼쳐진 만세대행진 참가자들이 만세동산에 모여 만세3창을 외치고 있다.
제89주년 3.1절을 맞아 제주시 조천읍 만세동산 일대에서 펼쳐진 만세대행진 참가자들이 만세동산에 모여 만세3창을 외치고 있다.
3.1절인 1일 광주 남구 양림동 수피아여고에서 열린 '광주 3.1만세 운동 재현행사'에 참가한 학생과 시민들이 만세를 외치고 있다
제 89주년 3.1절을 맞아 1일 오전 전북 정읍시 태인면에서 독립만세운동이 재연되고 있다.
제 89주년 3.1절을 맞아 1일 오전 전북 정읍시 태인면에서 독립만세운동이 재연되고 있다. 총검으로 무장한 일본군 의 무자비한 진압에도 불구하고 만세운동 참가자들이 대한독립을 외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