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이 내년도 ‘함께 만들어요 행복한 단양’을 실현하기 위한 업무구상에 들어갔다.
단양군은 내년도 주요 업무계획 수립 지침을 토대로 다음달 2일까지 각 부서별 업무계획을 수립키로 하고 주요 업무계획은 부서별, 담당별 연간 추진할 업무를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으로 군민에게 공개되는 총괄 계획서다.
특히 이 계획을 바탕으로 군민은 군이 하는 일을 살필 수 있고 군의회는 감시와 견제의 역할을 수행․통제하는 장치로 활용되며 군은 내년도 업무계획 기본방향을 행복약속 7가지 추진과제와 연계한 새 정부의 정책기조에 부응하는 사업발굴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기본방향은 ▶행복만족 7가지 약속 공약사업 마무리와 부진사업 추진 가속화 ▶신규사업 발굴 및 지역현안사업 정부계획 적극 반영 ▶찾아가는 생활밀착형 평생복지 적극 추진 ▶지역경제 활성화 증진과 기업유치 지속 추진 ▶지역의 미래를 위한 ‘인구늘리기’ 적극 추진 ▶정부 3.0의 성공적 정착․확산 등이다.
군은 수립된 주요 업무계획에 대해 외부전문가 의견을 거친 뒤 오는 10월 14일부터 5일간 군수주재 보고회를 갖고 다음달 말께 잠정 확정할 계획이다.
이후 연말 군의회 주요업무 보고를 거쳐 예산을 반영한 내년도 업무계획을 최종 확정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