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역전한마음시장과 약초시장이 2013년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선정돼 본격적인 홍보·발전을 위해 기획된 제천문화관광형시장 개막식을 겸한 LOVE IN SIJANG 행사를 연다.
오는 26일 오전 11시 제천역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제천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이 추관하고 제천시와 충청북도, 중소기업청, 시장경연진흥원 후원으로 열린다.
이 행사는 만18세 이상 성인커플을 대상으로 행사를 통해 우수커플에게 해외여행상품권, 제주도여행상품권 등 각종 기념품, 할인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게 된다.
이 같은 행사 추진은 기존 전통시장과 괴리가 있었던 ICT (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와의 융합을 통해 스마트기기와 SNS 등 “Smart Device & Social Network”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는데 착안해 기획됐다.
제천시 박달재와 관련한 전통설화 “박달이와 금봉이”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하여 풀어낸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남녀커플 1000쌍을 모집하는 행사를 연다.
이는 나날이 빨라지는 소비계층과 소비트렌드 그리고 소비자 감성에 대한 전통시장과 문광형시장 사업단의 대응이며, 이를 통해 20~30대 소비층에게 전통시장과 문화, 관광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이미지 그리고 홍보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문화관광형시장은 전통시장 지역의 고유문화와 관광자원을 연계해 국제 관광명소로 육성하기 위하여 중소기업청과 시장경영진흥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문화관광형시장은 다른 지역에 비해 예술, 문화, 과학, 기술 등 창조성 분야에서 비교 우위를 지니고 있거나 문화적인 사적이 풍부하고 학문, 예술과 같은 문화적 활동이 활발한 시장이다.
제천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은 제천시와 중소기업청, 충청북도, 시장경영진흥원에서 선정·지원하고 있으며 제천지역의 전통시장인 역전한마음시장과 약초시장의 발전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