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원회의 국민신문고 민원처리현황 조사결과 3분기 연속 전국 최고만족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국민권익위원회의 올해 3분기 온라인민원 접수창구인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민원처리현황 조사결과에 따르면 충북도교육청의 민원처리 만족도는 75.3%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의 평균만족도 50.6%를 월등히 뛰어넘는 최고만족도를 기록했다.
이 기간 내 도내 국민신문고 민원은 모두 211건이 접수됐으며, 이들 민원 모두가 처리기한 내에 100% 처리돼 민원처리의 신속성을 보여줬다.
도교육청은 1분기와 2분기의 민원 만족도 평가에서도 전국 17개 시ㆍ도교육청 중 최고만족도를 기록한 바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민원인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민원 해결에 노력한 점이 높은 만족도로 이어지고 있다”며 “계속해서 민원처리 현황의 주기적인 점검과 정기적인 친절교육 등으로 민원 편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민원만족도 제고를 위해 해마다 전문조사기관에 의뢰해 직원 전화친절도를 조사하고 민원 처리 사후 해피콜제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민원서비스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