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용탄동 소재 ㈜패시픽사이언스 방문, 친환경 농자재 생산현장 견학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중국대륙을 종횡무진하며 투자유치에 공을 들인 충주시에 반가운 손님들이 찾아왔다.
지난 21일 칭다오에서 개최된 투자유치설명회시 충주시투자유치자문위원으로 위촉된 김선웅 씨(청풍명월 대표)가 26일 오후4시 칭다오 한인상인회와 중국 공산당 관계자 등 24명을 이끌고 친환경 농자재를 제조하는 ㈜패시픽사이언스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단은 용탄농공단지에 소재한 ㈜패시픽사이언스를 방문하여 친환경 농자재 생산현장을 견학하고 제품 사용법 시연을 참관했다.
㈜패시픽사이언스 임복희 대표는 “중국의 토질이 매우 열악한 상태로 작물의 생육상태는 물론 작황이 좋지 않았으나, 본사 제품인 토양개량제와 생육용자제를 사용한 후 눈에 띄게 달라진 토질과 작물을 보고 중국 관계자가 매우 흡족해 했다”는 후문을 전했다.
이종배 충주시장 일행이 칭다오 무역관과 한국상회를 방문해 충주 투자환경과 관내기업 제품 홍보에 힘을 쏟은데 이은 즉각적인 방문단의 내방으로, 향후 중국시장으로의 판로개척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이번 중국에서의 투자유치설명회가 충주시의 밀알을 심는 계기가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면서도 이렇게 빨리 중국에서 반응을 보일 줄은 몰랐다”며, “앞으로 우량기업의 충주 이전으로 투자유치 성과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중국방문단을 이끈 김선웅 청풍명월 대표는 수려한 충주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사계절을 담은 2014년도 달력을 제작해 충주 홍보에도 힘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