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교통대학교 대학생들에게도 제안 발표 기회 부여 -
충주시는 정부3.0 및 민원제도 개선 우수과제 발굴을 위한 경진대회를 26일 충주시청 탄금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기획감사과와 종합민원실 두 부서의 협력으로 추진됐으며, 한국교통대학교 학생들의 시정제안에 대한 발표의 자리도 마련했다.
충주시는 부서별로 제출된 정부3.0 이행과제 34건과 민원제도 개선 우수과제 25건 중 1차 서면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발표과제를 선정했다.
이날 정부3.0 개방형 홈페이지 구축 등 정부3.0 이행과제 7건, 도로명주소 활성화 방안 등 민원제도 개선과제 5건과 더불어 한국교통대학교 행정정보학과 학생들의 충주시정에 대한 제안사항 3건 등 모두 15건이 소개됐다.
이번 경진대회 발표과제 중에서 최종 선발된 정부3.0 우수과제는 정부3.0 이행과제로 추진하게 되며, 민원제도 개선 우수과제는 중앙의 각 부처에 민원제도 개선과제로 건의된다. 그리고 한국교통대 학생들의 제안사항은 부서별 검토 후 채택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충주시는 이번 경진대회를 계기로 정부3.0의 가치인 개방?공유?소통?협력을 실천하고, 시민 맞춤형 눈높이 행정을 위해 지속적인 과제 발굴과 함께 관내 대학과 협력관계 구축으로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 새로운 희망을 갖고 함께 만들어가는 일등충주 실현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