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주, 조정의 메카로 인천아시아경기를 비롯한 국내외대회 개최지 부각 -
| ▲ 4일충주체육관에서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개최 결과를 이종배 충주시장이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충주시청) © 남기봉 기자 | |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는 4일 오후 2시 충주체육관에서 ‘Adiue, 2013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 개최 결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결과보고회는 이시종 조직위원장과 이종배 집행위원장을 비롯해 대회 조직위원, 도‧시의원, 대회를 지원했던 각 기관단체장, 자원봉사자, 서포터즈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대회 성공개최에 기여한 기관‧단체에 대한 감사패 수여, 자원봉사 수기공모 시상이 있었으며, 특히 유치과정에서부터 대회를 마칠 때까지의 과정을 담은 대회영상백서가 상영되어 참석하신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그날의 감동을 선사했다.
이시종 조직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미래의 스포츠인 조정, 2014년 인천아시아경기 조정대회가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고, 2015년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후보지로 광주와 협의중이며, 앞으로도 많은 국내외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라며, “충청북도에서는 앞으로도 조정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종배 집행위원장은 ”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시민 한사람 한사람에게 금메달을 걸어들이고 싶다“며, ”국제대회 성공 개최의 저력으로 충주를 조정의 메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12시 드림U웨딩홀에서 조직위원회 해산을 위한 위원총회가 개최되었으며, 대회 조직위는 총회 결정에 따라 금년 12월31일 해산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