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7일부터 20일까지 충주시청 1층 현관 로비에 전시 -
충주시는 자연체험형 힐링공간으로서 아름다운 꽃길 조성을 유도하고, 시민 휴식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는 충주의 대표적인 꽃길을 소개하고자 아름다운 꽃길 전시회를 갖는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17일부터 20일까지 충주시청 1층 현관 로비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에는 공모전에서 1차 선정된 26점과 시에서 보관해온 작품 9점 등 총35점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를 위해 충주시는 지난 8월부터 10월말까지 충주의 아름다운 꽃길을 대상으로 한 사진을 공모해 103점의 출품작을 접수했고, 5차에 걸친 심사 끝에 동량면의 ‘행복’을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했다.
창의성과 작품성, 표현력, 기록 가치성에 중점을 두고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가한 이번 심사에서 살미면의 ‘꽃길따라 삼만리’와 지현동의 ‘장미꽃과 한컷’이 우수작에, 살미면의 ‘동행’과 동량면의 ‘기다림’, 엄정면의 ‘눈부신 날에’가 장려상에 선정됐다.
그 외에 주덕읍의 ‘10월의 어느 멋진 날’, 금가면의 ‘닭벼슬 왕관‘, 교현2동의 ’환상의 마을‘, 봉방동의 ’하늘하늘 추억길‘, 칠금금릉동의 ’상쾌한 손맞이길‘ 등 5개 작품이 입선됐다.
한편, 공모전에 입상된 11점에 대하여는 17일 전시회에서 표창하며, 향후 충주시 관광홍보물 제작시 활용될 계획이고, 또한 다중이용시설에 전시되어 충주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홍보하는 매개체 역할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