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청소년의 체육 활동을 지원하여 사회통합에 기여하고, 청소년의 체력향상과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4년 스포츠강좌 이용권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은평구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권자 가정의 만5세부터 만19세 (1995년1월1일 ~ 2009년 12월 31일 출생자) 사이의 유·청소년이며, 신청자 미달 시 차상위장애인, 차상위자활근로, 차상위한부모, 차상위의료, 차상위우선돌봄 계층의 유·청소년까지 지원이 확대된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대상자로 선정될 경우 1인당 월 최대 7만원의 스포츠강좌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이는 스포츠강좌이용권 시설로 가입한 태권도, 수영, 합기도, 헬스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공공 및 사설시설에서 이용가능하다.
신청은 2014년 오는 1월 17일(금)까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
http://www.svoucher.
or.kr)에서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다. 단, 인터넷 신청이 어려울 시에는 해당 동 주민센터 및 구청 생활체육과를 방문하여 인터넷 신청 도움을 요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스포츠강좌이용권으로 저소득층의 유·청소년들이 스포츠를 쉽게 접하고 다양하게 배우면서, 건전힌 스트레스 해소 및 건강 증진을 통해 밝고 올바르게 자라날 수 있는 기회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스포츠강좌이용권 문의 : 은평구청 생활체육과〔☎ 02)351-6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