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 공무원이 언제 어디서나 ‘주소찾아’앱으로 안내 -
제천시가 2014년 도로명주소 전면 시행과 관련하여 시민 불편해소를 위해 전 직원이 도로명주소 홍보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시는 도로명주소의 조기정착과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며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응대 요령과 도로명주소에 대한 매뉴얼을 전 직원에 배포했다.
또한 제천시 홈페이지와 인터넷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www.juso.go.kr)을 이용한 안내와 전 직원의 스마트폰 APP ‘주소찾아’를 설치하여 민원안내에 활용하는 등 도로명주소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종 민원서류 신청 시 도로명주소로 작성과 새주소 표기법도 안내하여 시민편의 중심의 도로명주소로 조기 정착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제천시는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 보강설치, 신분증에 도로명주소 스티커 부착, 주민등록 도로명주소 미전환자 정비, 도로명주소 안내도를 비롯한 홍보안내문을 배부하는 등 도로명주소 전면 시행에 앞서 기반 조성에 힘써왔다.
이 밖에도 제천시는 도로명주소 전면사용에 따른 다양한 시책을 운영하고 있는데 내용을 보면 상황대응반 및 민원콜센터(043-641-5912~14) 운영, 민원실 안내도우미를 운영하는 등 주민 밀착형 홍보를 통해 생활 속 도로명주소 활용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