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링크 이엔엠 상하이, MBCPLUS '쇼챔피언' 중국판
[뉴스21일간=김태인 ] 스타링크 이엔엠 상하이(Starlink ENM Shanghai)는 오는 1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에 걸쳐 MBCPLUS의 대표 음악 프로그램 '쇼챔피언(Show Champion)'의 중국판 프로젝트 '쇼챔 상하이: 세븐스타즈(Show Cham Shanghai: Seven Stars)' 시즌1의 첫 라이브 방송 녹화를 상하이 이스포츠타운 내 K-POP TOWN 공연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 ...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교실, 울산교육의 수업 혁신을 이끄는 교사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배움을 최우선’ 목표로, ‘학생 중심 배움 수업’을 적극 장려하며 교실에 활기찬 변화를 불어넣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도전하며 아이들의 잠재력을 활짝 꽃피우는 현장 교사들의 헌신과 열정이 있다. 학생이 수...

(상하이, 중국 2025년 11월 21일) 글로벌 K-팝 팬들과 패션니스타들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 '성수어트랙션(Seongsu Attraction)'이 중국 상하이에서의 첫 공식 팝업스토어를 11월 21일(금) 정식 오픈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상하이 스타링크이앤엠 박상민 대표와 한국 아이돌케이뷰티스토어 배기준 대표의 한중 협력을 통해 이루어졌다. 양측은 한중 문화와 무역을 아우르는 플랫폼 구축을 통해 대한민국 중소기업들의 수출 활로를 만들고자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팝업스토어는 '상하이 이스포츠센터 내 K-팝 타운(K-Pop Town)' 내 총 5개 빌딩, 약 700평(약 2,300㎡) 규모로 마련되어 K-문화를 테마로 한 복합 문화 공간에서 방문객들에게 몰입감 있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국 측 배기준 대표는 "이번 협력은 단순한 팝업스토어를 넘어 한중 문화 비즈니스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는 것"이라며 "성수어트랙션을 시작으로 더 많은 한국 브랜드가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비주그룹의 이라원 대표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 K-뷰티의 브랜드 경쟁력을 직접 보여줄 수 있게 되어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비주그룹은 아이돌케이뷰티스토어의 공식 파트너로서 K-뷰티 브랜드를 발굴하고 30여 개국에 제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유통 전문 기업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동국제약의 센텔리안24, 컴인사이드미, 에필로우, 아이보들, 언리시아, 이너시아, 시그레이트 등 총 150여 개 이상의 브랜드가 입점해 중국 소비자에게 K-브랜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중국 측 박상민 대표는 "K-문화에 대한 중국 소비자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만큼, 이번 프로젝트는 양국 문화 교류와 상업적 성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성수어트랙션'은 서울 성수동에서 탄생한 브랜드로, 독보적인 디자인 감성과 K-팝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젊은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어왔다. 이번 상하이 팝업스토어에서는 다음과 같은 특별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 상하이 한정판 상품: 현지 팬들을 위해 개발한 한정판 패션 아이템 및 액세서리 공개
· K-팝 콘셉트 포토존: 브랜드의 시그니처 감성과 K-팝을 결합한 포토존
· 미디어 아트 설치물: 최신 미디어 아트 기술을 접목한 체험형 설치물
· 팬 이벤트: 그랜드 오픈 기간 중 다양한 팬 이벤트와 경품 행사 진행
한편, 상하이 이스포츠센터 내에 조성된 'K-팝 타운'은 K-팝 공연, 전시, 팬 미팅, 팝업 스토어 등이 어우러진 복합 문화 공간으로, 이번 성수어트랙션 팝업스토어 입점을 통해 한중 문화 교류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