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0여명 참석, 연수결과 보고 및 소감 발표 -
충북 충주시와 충주시장학회는 지난 22일 오후2시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인「충주시 반기문 교육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한 ‘2013 꿈자람 해외연수’ 결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이종배 충주시장, 충주교육지원청 김덕진 교육장, 충주시 장학회 권순무 이사장을 비롯한 참가학생 및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학연수 결과보고, 참가학생 소감 발표, 학생들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의 인솔교사로 참가한 북부영어체험센터 김미희 교사는 “연수기간 동안 학생들의 참여도가 매우 높았고, 외국문화를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며,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큰 꿈과 비전을 설정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종배 충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해외연수는 학생들의 어학능력 향상과 국제적 안목을 가진 글로벌리더로 성장하도록 동기부여를 주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인재로서의 자질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는 20명의 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1월 1일부터 4주간의 과정으로 미국 코네티컷주에 위치한 Christian Heritage School 사립학교에서 현지학생과의 정규수업, 스포츠활동 등의 방과후 학습, 하버드?예일 등의 세계적 명문 IVY 리그대학 탐방, UN사무총장과의 만남, 백악관·국회의사당 등 문화체험, 홈스테이 가정에서 주말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