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앞면엔 행정지도, 뒷면에 단양팔경 한눈에 -
충북 단양군은 행정기획과 정보제공에 이용될행정지도 2,000부를 새롭게 제작, 배부에 들어갔다.
군은 최근 지난해 10월말부터 군 행정지도 제작에 들어가 지난 달 20일 완료해 배부에 들어갔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행정지도는 가로 61cm, 세로 90cm 크기에 1:50,000에 축적률로 제작됐다. 기본현황과 그 동안 변경된 지적, 하천 현황 등의 자연환경과 교량, 도로 등 바뀐 인문 환경이 포함됐다.
특이한 것은 앞면에는 단양군 전체 행정지도를 표시하고, 뒷면에는 군의 연혁, 상징물 등 주요현황, 관광안내도와 관광지를 소개하는 등 기본통계자료를 수록했다는 점이다. 특히 각종 사진을 테마별로 구분해 단양의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도록 하여, 관광도시에 걸맞게 이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군에서는 행정지도를 기획감사실, 민원봉사과 사무실과 읍·면사무소에 비치해, 필요한 사람들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군 행정지도는 군홈페이지 행정자료실 코너에도 게재하여 온라인에서도 검색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된 행정지도가 단양군으로 귀농․귀촌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나 단양군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