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천Wee센터 행복공감별빛교실 아동을 위한‘자아성장 프로그램’운영 -
충북 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범)Wee센터는 3월 신학기를 맞이하여 제천YWCA에서 올해 1월부터 방과 후 돌봄 서비스로 운영하는 ‘행복공감별빛교실’ 아동 15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10일부터 『찾아가는 Wee센터, 함께하기 위(Wee)하여』 ‘자아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3월 24일 까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총 10회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찾아가는 Wee센터, 함께하기 위(Wee)하여』 ‘자아성장 프로그램’은 제천YWCA ‘행복공감별빛교실’을 이용하는 아동들이 집단 활동을 통하여 관계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고, 정서적 불편감에 대한 감정 정화를 경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자기 탐색을 통해 긍정적인 자아상을 회복하여 자존감을 향상시킴으로써 지속적인 성장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더불어 제천교육지원청Wee센터가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Wee센터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향상시키며, 지역사회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향 후 기관 운영 협력 및 네트워크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천YWCA의 류인숙 사무총장은 ‘자아성장 프로그램이 행복공감별빛교실이 개소한 후 처음 경험하는 집단상담 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으며, 이것을 통해 돌봄 아동들의 억압된 정서적인 어려움들이 적절히 표출되어서 사랑스런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자양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원청Wee센터는 가족갈등, 학교부적응, 학업중단 등의 어려움을 지닌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단-상담-치료의 One-Stop서비스를 담당하는 교육지원청 산하 청소년 전문상담기관으로 2009년에 설립되어 현재 9명의 전문상담인력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2014년도 『찾아가는 Wee센터, 함께하기 위(Wee)하여』집단상담 프로그램을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5 ∼7월 중에 실시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