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민고충처리위원회와 통합운영 시너지효과 톡톡 -
충북 제천시 친서민생활 고충민원기동대가 제천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이하 고충민원기동대)와 통합운영으로 시너지 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
고충민원기동대는 지난 2012년 12월 발족하여 운영하던 중 고충민원 해결의 효율을 기하기 위해 2014년1월부터 제천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와(위원장 이관표) 통합하여 운영되고 있다.
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행정기관의 부당불편한 처분에 대한 시민 고충민원 해결에 주력하고 있으며, 고충민원 기동대는 일반시민들의 가정에서 발생하는 생활불편 해결에 나서고 있어 고충민원 해결 창구의 단일화와 업무 효율 제고에 크게 효과를 거두고 있다.
친서민생활 고충민원기동대의 2014년도 1/4분기 운영실적 분석결과 1월부터 3월까지 모두 325건의 생활불편 민원을 해결하고, 자체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98%의 서비스 만족도를 보여 시민 체감 복지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친서민생활 고충민원기동대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상시 운영 중이며, 토요일은 오후 2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온이 상승하는 4월부터는 8개 읍면지역 순회 봉사도 실시할 계획이며, 시내 동지역 민원도 차질없이 접수처리 할 계획이다.
가정 내에서 발생하는 수도와 전기 고장, 간단한 집수리 같은 생활불편 해결을 원하는 시민은 제천시 친서민생활 고충민원기동대(641-4801∼3)로 연락하면 언제든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