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종태)가 우리음식연구회원 55명을 대상으로우리 몸에 좋은 슈퍼푸드 재료를 이용한 전통떡 강좌를 개설해 지난4월8일부터 강좌를 열었다.
슈퍼푸드는 영양이 풍부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함유하고 있지 않거나, 음식 첨가물의 독성을 해독하며 우리 몸에 면역력을 증가시켜 노화를 늦춰주는 식품을 말한다.
대표적으로 콩, 대두, 블루베리, 파프리카, 브로콜리, 귀리, 오렌지, 호박, 연어, 시금치, 토마토 등이 있으며 이렇게 몸에 이로운 건강한 식재료를 활용하면서 우리 고유의 전통 떡 교육을 진행하여 건강과 힐링이 대두되는 요즘, 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천시우리음식연구회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전통 떡의 기초 지식을 쌓고, 다양한 제조 방법을 습득하여 제천 농산물과 결합 가능한 떡을 연구 개발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교육은 몸에도 이롭지만, 스타일도 뛰어난 선물용 케이크 교육도 준비되어 5월 가정의 달을 밀가루가 아닌 쌀가루로 만든 케이크가 선보일 예정이다.
교육은 4월8일부터 오는 4월29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관에서 모두 5회에 걸쳐 진행되며 오미자 무스 떡 케이크를 비롯 총 10가지의 떡 제조 방법을 배우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