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2새마을운동’ 추진상황 점검 및 의견청취
새마을운동중앙회 조명수 사무총장이 지난 9일 충주시새마을회(회장 석종호)를 방문해 읍면동 남녀회장단, 직장 및 문고 부회장단과 충청북도회장단(지역회장 최주영, 부녀회장 이영희), 충청북도 및 충주시 관계자 등 총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순회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방문은 제2새마을운동의 추진상황과 조직을 점검하고, 충주시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위로ㆍ격려하며,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제2새마을운동 추진방향 홍보로 더불어 사는 공동체 건설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는 개회, 국민의례, 참석자 소개에 이어 충주시회장과 도지역회장의 환영인사, 충주시새마을회 업무보고, 조명수 사무총장의 격려말씀으로 진행됐다.
이어 토론회 개최와 오찬을 함께한 후 충주시새마을남녀협의회에서 깨끗하고 아름다운 ‘청정삶터 물의도시 충주’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03년부터 11년간 수질개선을 위해 창포사업을 추진하는 현장을 방문했다.
또한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조명수 사무총장을 비롯한 도ㆍ시군회장단, 새마을가족들이 남한강의 지류천인 조동천변 약 1,500㎡에 3,000본의 창포를 직접 식재했다.
이날 충주시새마을가족들은 더욱 융화․단결해 충주시 발전의 선도자로서 역할을 수행하자고 뜻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