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중한 내 아가에게 특별한 태교 시작하세요 -
충북 단양군은 보건소 주관으로 임산부의 안전한 분만과 건강한 육아를 돕기 위해 예비맘들을 위한 ‘행복한 태교 교실’을 운영한다.
태교 교실은 지역 임산부를 대상으로 다음달 8일부터 매주 목요일 4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군은 ‘태교의 시작은 엄마가 즐거운 마음에서 시작 된다’는 취지아래 임신 중에 태아에게 좋은 영향을 주기 위해 임산부가 지켜야 할 주의사항, 올바른 산전·후 관리법과 육아돌보기에 대한 각종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과정별로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태교 명상법 및 뇌 호흡 체조 ▷감성발달을 위한 태교동화 읽기와 웃음태교 ▷모유수유방법과 베이비 마사지법 ▷태교 미술을 교육한다.
각 과정마다 태아의 뇌 발달과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뱃속의 태아와 교감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태교음악을 통한 태아에게 태담하기와 편지쓰기, 순산체조 등 뱃속 아이와 엄마가 정서적인 교감이 흥미롭게 진행된다.
군 보건소는 태교교실 외에도 임산부를 배려하자는 홍보 캠페인, 엽산·철분 영양제 지원, 모유 수유용품(유축기) 대여, 산모 신생아 도우미 지원, 찾아가는 산부인과 운영 등 태아와 임산부를 위한 각종 시책을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안전하고 행복한 임신과 출산을 위한 10개월간의 아름다운 동행에 단양군이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단양군보건소 통합건강증진팀(043-420-322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