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민원처리 스피드 왕, 마일리지 우수 부서 및 공무원 선정 -
▲ 충주시 우수부서 및 공무원 시상식 민원처리 스피드 왕 (사진왼쪽네번째) 조웅제씨가 수상하였다. © 남기봉=기자
| |
충북 충주시가 2014년 상반기 민원처리 스피드 지수 및 마일리지제 평가로 우수 부서와 우수 공무원을 선정했다.
민원처리 스피드 지수제는 법정처리기간 6일 이상인 유기한 민원에 대한 서비스 단축 정도를 정량화해 법정처리기간 대비 실제 처리한 기간의 단축 정도를 지수화한 것이다.
지수가 가장 높은 담당자를 스피드 왕으로 선정해 상장과 국내연수의 특전을 주며 빠른 민원처리를 추구하고 있다.
올 상반기 스피드 왕은 정보통신과 조웅제(54세) 주무관이 선정됐는데, 도로명주소 관련 업무를 담당하면서 건물번호 부여신청 등 221건의 민원을 신속히 처리해 83.5%라는 높은 스피드 지수를 기록했다.
또한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법정처리기간 2일 이상인 유기한 민원을 단축 처리한 경우 적립된 개인별 점수에 단순 또는 복합민원 등 업무의 난이도에 따라 가중치를 부여한 누적 점수로 평가해 우수 부서 및 공무원을 선정한다.
이번 마일리지 평가결과 최우수부서는 복지정책과, 우수부서는 종합민원실, 소태면, 신니면이 선정됐으며, 우수 공무원으로는 최우수 복지정책과 이현미, 우수 허가민원과 이준열, 교현안림동 채태병, 장려 자원순환과 황의진, 소태면 권영균, 환경정책과 김선희 주무관이 선정돼 상장과 포상금이 지급된다.
충주시는 2013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담당자 교육과 민원사무처리 실태 점검 등을 통해 시민 중심의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민원행정의 신뢰도를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