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업하기 좋은 도시 충주! 기업과의 소통공간 마련 -
충북 충주시가 기업의 생산성 증대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도시에 걸맞는 기업지원시책의 일환으로 기업맞춤형 앱인 기업114를 구축했다.
이번에 구축한 기업114는 인터넷 웹과 스마트폰 앱의 중간형태인 하이브리드 앱으로 두 플랫폼에서 모두 활용이 가능하다.
기업114는 충주시 투자환경, 기업지원시책, 입주기업 및 제품 현황, 구인·구직 등으로 콘텐츠를 구성했으며, 정부3.0 중점과제에 부합한 새로운 정보기술을 활용한 선제적 지방행정 구현이라는데 그 의미가 크다.
시는 기업인협회와 고충처리위원회 등 기업인단체를 대상으로 지난 6월 시범운영을 마쳤고, 이번 7월부터 정상운영에 들어간다.
충주시 손창남 기업지원과장은 “시는 기업인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시책 발굴을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다”며, “충주시 브랜드 가치 상승과 투자 인지도 제고를 통한 우수 기업유치로 30만 자족도시 건설을 위해 행·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114는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웹주소(http://m.biz.cj100.net)에 접속하거나 구글 Play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해 받아볼 수 있으며,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기업체는 실시간 기업지원시책을, 시민들은 우리시 입주기업 현황 및 구인현황을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