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0일부터 7월11일까지 블로그 등 SNS 교육 실시 -
충북 제천시는 스마트폰 시장의 급성장과 대중화에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대중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는「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정보도 바로바로 알 수 있게 한다.
내가 구입하는 농산물이 어디서 어떻게 생산되었는지 그 자리에서 바로 알 수 있는 것이다.
이런 변화에 앞서가기 위해 제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종태)는 「자연치유도시 제천」에서 생산되는 좋은 농산물을 직접 홍보하기 위해 ‘제천시 정보화사이버연구회’(회장 유순자)에서 6월 30일부터 7월 11일까지 열흘에 걸쳐 농업인들의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 교육의 일환으로 블로그, 카페, SNS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소비자들의 접근성 향상으로 관내 우수농산물 판매를 증진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으며 안전한 농산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는 것 만큼 좋은 농산물을 알리는 것 또한 농업경영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현재 30명의 회원으로 운영되는 ‘제천시 정보화사이버연구회’가 제천 농산물 홍보의 선구자 역할을 하여, 관내 많은 농가들의 귀감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꾸준한 농업경영 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농가들이 혜택을 받아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는 교육으로 추진하며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 농업기술센터(043-641-347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