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은 초·중·고등학생 및 가족들이 안전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스마트폰으로 안전관련 교육을 받는 '모바일 재난안전교육 이벤트'를 7월 21일부터 8월 15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국 초·중·고등학생, 가정주부, 일반인 등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3가지로, 재난안전(학생·일반인) 교육과정, 어린이 재난안전 교육과정, 주부 가정안전 교육과정 중에서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모바일 재난안전교육 이벤트는 스마트폰에서 재난안전교육포털(
http://m.portal.cdi.go.kr)로 접속하여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다만 기존 회원은 로그인을 해야 하고, 회원이 아닌 사람은 신규 회원 가입을 한 후 교육과정을 수료해야 한다.
참여자 중 신규 회원 가입자 10명과 교육과정 수료자 10명을 추첨하여 USB메모리를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며 당첨자는 8월 19일 재난안전교육포털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 해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는 재난안전교육포털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실시했으나 올해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특히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으로 재난안전교육 이벤트를 기획했다.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은 "이번 이벤트를 통하여 모바일 재난안전교육포털을 널리 알리고, 물놀이 안전사고, 태풍, 호우, 지진 등 각종 재난에 대한 대처요령을 교육하여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재산피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