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사회에서 치매노인 및 어린이 미아 방지용 GPS 위치추적기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혜성위치정보통신에서 선보인 애니팜 위치추적기 장치가 관공서 및 요양병원 등의 시설단체 또는 일반 개인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혜성위치정보통신은 차량위치추적기전문 기업으로서 2007년 2월에 출범, 2013년12월초에 국내 최대의 위치추적관제시스템 개발업체인 (주)케이웍스와 국내독점 공급에 따른 총판계약을 체결 했다. 이미 애니팜 위치추적기의 독보적인 성능과 뛰어난 우수성을 인정받아 여러 경찰서,시청,초등학교 및 장애인복지시설과 노인요양병원 등에 대거 공급했다.
또한 다가오는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고향에 계시는 소중한 부모님들에게 애니팜 위치추적기를 효도선물로 드릴 려고 하는 고객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애니팜은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대인용(사람용) 위치추적기와 달리 SK텔레콤의 통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양방향 통화기능이 있어 보호자와 또렷하고 생생한 통화를 할 수 있으며 아직 일반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하기가 부담스러운 노부모님 또는 어린자녀들에게 휴대폰대용품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SK텔레콤의 최저정액 요금만으로도 한달내내 무제한 이용이 가능해 과도한 통신비 지출을 절감 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 있는데, 이는 수신 및 발신시 애니팜 사용자가 통화요금을 부담하지 않고 상대방이 통화요금을 부담하는 콜렉트콜 시스템을 적용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애니팜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인기가 높은 이유는 애니팜 단말기를 소지한 사람은 전국 어디에 있더라도 보호자는 일반PC 또는 통신사 상관없이 모든 스마트폰에서도 디테일한 지도를 포함해 실외기준 오차범위 5~10m 이내의 정확한 번지수까지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3일이전부터 현재까지 과거이동경로 등을 파악 할 수 있어 실종발생등의 긴급상황 발생시 지나간 이동행적등을 추적하여 신속한 대응과 조치에 따른 실종방지에 따른 예방효과가 크다.
이외 애니팜의 부가적인 기능으로는 문자송·수신 ,안심지역진입및 이탈보고, 긴급SOS, 현위치예약보고기능이 제공되며 3일이전의 이동정보를 엑셀로도 출력이 가능하다.
회사관계자는 "TV나 첩보영화에서나 보던 위치추적관제시스템도 함께 제공을 하며, 솔루션구축비용만도 수억원 대를 호가 한다고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