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
기성세대를 위한 추억의 ‘음악大축제’ 7080 콘서트가 열린다.
K-POP EXPO in ASIA 조직위원회는 박강성, 유현상, 민혜경, 김연숙, 소리새, 김만수, 양하영, 김재희, 박영민, 임혁, 박진광, 황진희, 진태령 등의 7080 인기 가수가 출연해 추억을 되살리고 그때의 청춘을 불러일으킬 7080 콘서트가 열린다고 밝혔다.
조직위 측은 "이번 K-POP EXPO in ASIA 에서 열리는 7080콘서트는 70~80년대의 한국가요의 주축을 이루었던 인기 가수들의 대거 출연으로, 당시의 발라드 및 포크가요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무대로써, 기성세대는 물론, 신세대 K-POP 의 팬들과도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각 무대의 공연 일정을 효율적으로 조정했다"고 언급했다.
또, "7080콘서트 같은 경우는, K-POP EXPO in ASIA 의 제 2무대에서 열리는 트로트 콘서트와 연결되는 만큼, 기성세대에게 보다 더 많은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무대로 구성됐다"며 "관객들을 위해 보다 더 많은 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K-POP EXPO in ASIA 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대규모 문화 축제로써, 기존의 K-POP 콘서트와는 다른, 다양한 한국 가요의 색을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에게 어필해, 국내 K-POP 의 세계적인 위상을 드높이고, 수준높은 한국 문화를 경험하게 하여, 세계인의 K-POP 잔치를 만든다는 것이 조직위 측이 밝히는 개요이다.
실제 이번 K-POP EXPO in ASIA 의 행사 기간은 인천 아시안게임이 진행되는 시기와 겹쳐지고, 장소 또한 청라 국제도시에서 개최되는 만큼, 많은 해외 팬들의 방문이 예상된다.
K-POP EXPO in AISA 7080콘서트 출연진 및, 공연 시간은 공식 홈페이지 http://k-popexpo.com 와 페이스북 https://facebook.com/kpopexpoasia 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