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별빛 메신저’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가 주민소통협의체인 ‘별빛 메신저’ 활동의 일환으로,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교육환경 개선과 학부모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지역 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가...
|
▲최유택이병(육군 제32보병사단 2대대) |
육군 제32보병사단 97연대 2대대 최유택 이병이 지난 9월 10일 현금 120만원이 든 지갑을 주어 수소문 끝에 주인에게 돌려줘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9월 10일 18:30경 최유택 이병은 보령시 동대동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주차된 차량 사이에 떨어진 지갑을 발견하였다. 지갑 속에는 120만원이라는 큰돈이 들어있었으나 최 이병은 한 치의 망설임없이 지갑 속 명함과 연락처를 통해 수소문한 끝에 주인을 만나 지갑을 전달하였다.
지갑을 분실했던 주인은 포장마차를 운영하며 넉넉지 않은 형편에 한 달 생활비를 분실하여 망연자실하고 있었으나 최 이병의 연락을 받고 다행히 지갑을 돌려받을 수 있었다.
이 사연은 병영 내에서 감사나눔 운동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장병 상호 칭찬 릴레이를 통해 한달 여 가까이 지나서야 알려졌다.
이 사연의 주인공 최유택 이병은 “당연히 해야할 일을 했을 뿐인데 너무 칭찬을 해줘 오히려 부끄럽다.”며 “자신의 이익보다는 상대방의 상황을 먼저 생각하고 선행을 베푸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