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LINK ENM KOREA, 중국 상하이 '성수 어트랙션' 팝업스토어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 추진
울산영화인협회제공[뉴스21일간=임정훈]글로벌 마케팅유통 전문 기업 STARLINK ENM KOREA(스타링크 이엠앤 코리아, 대표 배기준)가 중국 상하이 시장을 겨냥한 메가 규모 통합 팝업스토어 마케팅 프로젝트 '성수 어트랙션'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방송 콘텐츠, SNS ...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 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충남도가 공공기관 녹색제품 구매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4 대한민국 친환경유공’ 친환경 소비생산 부문 친환경소비 분야에서 전국 광역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도는 녹색제품 구매 활성화를 위해 전국 최초로 ‘녹색제품 구매 활성화 대책’을 수립·수행하고 있다.
또 도는 ‘충청남도 녹색제품 구매촉진 조례’를 개정해 녹색제품 구매 예외규정을 축소하고 각종 물품구매 및 공사발주를 위한 설계서, 시방서에 녹색제품을 포함할 것을 의무화 하는 등 녹색제품 구매의 제도적 기반을 강화해왔다.
이외에도 도는 도내 녹색제품 인증 제품 및 생산업체 확대와 녹색제품 구매 우수기관에 대한 포상실시, 상설 녹색제품전시관 운영, 구매담당공무원에 대한 녹색제품 제조·시공 현장에서의 현장교육 강화 등을 추진한 바 있다.
도는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지난 2011년 8.1%로 매년 전국 최하위권에 머물던 녹색제품 구매 수준을 2012년 11.7% 2013년 15.2% 2014년 8월 기준 28%로 끌어올리는 등 전국 최고 수준으로 격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도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관련 시책을 더욱 내실 있게 추진해 녹색제품의 시장기반 조성 및 경쟁력 확보와 지속가능한 생산·소비 행태 정착에 역량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민간부문에까지 녹색제품 구매를 확대시키기 위해 여성단체 등의 시민단체와 공동으로 녹색제품 애용 확산을 위한 범도민 홍보활동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