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생면·온양읍, 새울본부 후원 에너지 취약계층 나눔행사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혁관, 김형수)와 온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서천천, 최성기)가 5일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소유섭)의 후원을 받아 에너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소쿨소핫(So cool So Hot) 나눔행사를 진행했다.이번 사업은 지난 여름 여름철 서큘레이터 지...
강동구 고덕동에 위치한 친환경 농산물 직매장 ‘싱싱드림’이 겨울철을 맞아 영업시간을 단축 운영한다.
동절기에 접어들면서 친환경농가의 생산량 및 생산품목이 감소하고 영업시간 에너지 소모량이 많아 에너지 절감 차원으로 겨울철 단축영업을 하게 된 것이다.
기간은 2015년 1월 2일부터 2015년 2월 28일까지이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영업을 오후 6시로 2시간 단축한다. 단,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업시간 그대로 변동 없다.
친환경도시텃밭을 시작해 도시농업을 선도해오고 있는 강동구는 친환경 로컬푸드 직거래시스템의 정착을 위해 기존 시장의 5~6단계의 유통과정을 생략한 친환경농산물 직거래매장 '싱싱드림'을 지난해 6월 개장해 싱싱하고 저렴한 로컬푸드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구청에서 직매장을 통해 유통되는 모든 농산물에 대하여 잔류농약검사를 실시해 안전한 먹거리를 구민에게 공급 하는데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