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울산시민을 대상으로 3월 3일까지 도시민 텃밭농장 분양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도시민 텃밭농장은 실버농장과 다둥이·대가족 농장으로 구분하여 분양되며, 분양규모는 1가구당 1구획(20㎡내외)으로 실버농장 40가구와 다둥이·대가족 농장 40가구를 분양한다.
신청자격은 울산 시민으로 실버농장의 경우 만 65세 이상의 노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다둥이·대가족 농장은 세 자녀 이상을 둔 다둥이 가정 및 할아버지·할머니를 부양하고 있는 대가족이면 가능하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자재와 교재 지원, 작물재배기술을 연중 지도하며, 농장참여세대는 농장임차료 등을 자부담하게 된다.
또한 자체운영회를 조직하여 자발적인 참여 및 운영을 통하여 참여가구의 유대를 강화 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실버농장과 다둥이·대가족 농장의 운영을 통해 가족의 화목을 도모하고 어르신들에게는 여가선용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농업을 통한 정서 함양으로 건강한 삶 추구에 일조 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텃밭농장 분양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누리집(홈페이지)을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도시원예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