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마북동 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정문 앞 우회전 전용차로 확장 개통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기흥구 마북동 631번지 일원(교동초등학교·교동마을 현대홈타운 진출입로 부근)의 도로 환경을 개선했다고 6일 밝혔다. 교동마을 현대홈타운과 교동초등학교 진출입로에서 마북로 방향으로 이어지는 우회전 차로 구간이 짧아 시민 출근 시간과 학생 등교 시간대에 상습적인 차량 정체가 발생함에 따라, 시는 ...
|
대전광역시노인보호전문기관은 18일 관내 120개소 노인생활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노인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광역시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이종순)이 주관하는 이날 교육에는 노인생활시설의 시설장,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 100여명의 종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날 교육은 노인학대 신고의무자인 시설 종사자가 노인인권보호와 노인 학대 신고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와 노인학대 유형별 발생원인 및 대처방안과 처벌규정, 신고의무자의 해야 할 일 등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노인학대 예방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김종절 시 노인보육정책과장은“노인학대 예방교육을 통해 노인의 존엄성이 보호되며 노인스스로 존엄성을 지킬 수 있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노인인권이 존중받고 보호되는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참석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앞으로 노인학대 예방과 노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