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딕스 인터내셔널(Radixx International, Inc.)이 두바이 기반 항공사인 플라이두바이(flydubai)와 계약을 갱신했다고 발표했다. Radixx는 항공사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예약과 배포 시스템에 대한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업체다. 신규 계약에는 플라이두바이가 Radixx 에어(Radixx Air) 소스코드에 접속, 변경할 수 있는 라이선스도 포함돼 있다.
플라이두바이는 2009년 출범 이래 중동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항공사로 부상했다. 플라이두바이는 차세대 보잉 737-800 항공기 47대로GCC, 아프리카, 코카서스, 중앙 아시아, 유럽, 인도 아대륙의 90여 개 목적지를 연결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주 1400회의 비행편을 운항하는 플라이두바이는 출장 및 레저 목적의 여행자가 두바이나 연결지를 방문할 때 보다 접근하기 쉽고 탄력적인 여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라이두바이는 그 동안 항공편이 없거나 두바이 직항편이 없던 57개 신규 노선을 개설했다.
이번 발표와 관련, 가이스 알 가이스(Ghaith Al Ghaith) 플라이두바이 최고경영자(CEO)는 “플라이두바이는 Radixx와 더불어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관리하고 맞춤화할 능력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도 지원받게 됐다”며 “또한 플라이두바이가 더 많은 항공편과 더 많은 노선을 제공하며 영업을 확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더 큰 자율성을 얻게 됐다”고 강조했다.
론 페리(Ron Peri) Radixx인터내셔널 CEO는 “플라이두바이와 계속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플라이두바이는 전향적이고 혁신적인 항공사로 성공 고도를 더욱 높이는 데 대단히 유리한 입지를 점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항공사 사이에 ‘범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제약을 없앰으로써 자율성을 높이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는 가운데 플라이두바이는 그 선봉에 서 있다”며 “항공사들이 핵심 소프트웨어 제어 능력을 확보함으로써 비즈니스의 민첩성과 유연성을 구현해 차별화를 꾀하는 것이 향후 흐름이 되리라 본다”고 내다봤다.
라메쉬 벤카트(Ramesh Venkat) 플라이두바이 최고정보책임자(CIO)는 예정된 아키텍처가 Radixx플랫폼에 통합될 최고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기능과 규모 면에서 확장이 수월하며 고객 경험과 비용효율을 개선해준다.
마이클 바레라(Michael Barrera) Radixx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번 계약에 대해 Radixx 플랫폼이 규모가 크고 복잡한 항공사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고도의 기술 수준과 신뢰도를 구현했음을 재확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페리는 최근 계약을 마무리짓고자 두바이를 방문했다.